본문 바로가기
자연탐구 · 건강

코로나19 잔여백신 2차접종도 가능




코로나19 잔여백신 2차 접종도 가능

 

잔여백신 2차접종 가능
잔여백신 2차접종 가능

 

1. 코로나 백신 접종률

 

· 코로나 확진자 수는 크게 줄고 있지는 않지만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9월 11일을 기준으로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률은 64%(65만명)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백신 종류는 화이자 53만 명, 모더나 10만 명, 아스트라제네카 2천 명, 얀센 1만 명의 접종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2차 접종률은 38%(41만 명)로 화이자 28만 명, 모더나 10만 명, 아스트라제네카 8천 명, 얀센 1만 명의 접종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방역수칙 (거리두기 기간, 사적모임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방역수칙 (거리두기 기간, 사적모임 기준) 1. 사회적 거리두기 4주 연장 · 2주씩 연장했던 사회적 거리두기를 추석을 염두하여 4주간 거리두기로 연장하였습니다. 수도권 4

lifefruity.tistory.com

 

2. 기존 잔여백신 예약

 

· 기존 잔여백신 예약은 백신예약을 하지 않은 사람들만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잔여백신이 늘어나고 백신 접종률이 예상보다 저조하면서 백신예약을 하고 1차 접종을 한 사람도 2차 접종으로 잔여백신을 예약할 수 있게 됩니다.

 

· 백신예약을 하지 않은 사람 > 잔여백신 신청 > 2차 자동 신청

1차 접종 후 > 잔여백신 신청 > 2차 백신 접종 가능

 

 

· 많은 사람들이 백신접종 간격이 늘어나면 효과가 없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1차와 2차 백신접종 일정 간격이 큰 경우 잔여백신을 예약하여 2차 접종을 보다 빨리 맞을 수 있습니다.

 

· 백신 간격 6주 효과 > 당겨서 맞을 수 있다. > 추후 3-4주 단축 검토

 

· 전문가들의 백신 접종 간격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리고 있습니다. 6주 간격은 백신 효과가 없다는 의견과 아직 6주 간격을 줄이는데 안전한지 임상 데이터가 부족하다는 의견으로 입장이 나뉘고 있습니다.

 

· 추석 연휴 이후 시스템 개선을 통해 17일부터  2차 접종도 잔여백신 신청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국민들의 백신 접종률을 보다 끌어올릴 수 있고 국민들은 백신 접종일을 앞당길 수 있게 됩니다.

 

* 1차백신과 2차백신 접종간격 

화이자 백신 3주, 모더나 백신 4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4주 ~ 12주내

 

 

네이버, 카카오 앱 잔여백신 당일예약 신청방법 (코로나19 당일접종 지도 조회)

네이버, 카카오 앱 잔여백신 당일예약 신청방법 (코로나 19 당일접종 지도 조회) 1. 네이버, 카카오 앱 잔여백신 당일예약 ·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하지 못하거나 원하는 장소에서 받을

lifefruity.tistory.com

 

3. 모더나 화이자 간의 교차접종

 

· 모더나와 화이자 간의 교차접종은 백신 물량 상황으로 인해 검토 중에 있고 아직은 실행이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4.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방법

 

·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온라인 예약, 전화예약, 방문예약이 있습니다.

 

· 온라인 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시면 됩니다. 대리예약도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바로가기 

 

 

· 전화예약은 1339 콜센터 또는 지자체 상담 전화번호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예약이 어려우신 분들은 주민센터 방문하여 예약 도움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 2차 백신 접종도 잔여백신을 통해 앞당겨 맞을 수 있게 되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쿠브 coov 질병관리청 전자 증명서)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쿠브 coov 질병관리청 전자 증명서) 1.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 끝이 보이지 않을 것 같았던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이 전국민 예방접종률이 20%에 달

lifefruity.tistory.com

 

QR코드 의무화 (안심콜, 개인안심번호 체크인)

QR코드 의무화 (안심콜, 개인안심번호 체크인) 1. QR코드 의무화 · 7월 27일 또 다시 코로나19 일일확진자가 1896명으로 역대 최대 확진자수가 기록되었습니다.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4단계

lifefruit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