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새 변이 BN.1와 실내 마스크 착용 완화 기준 발표




코로나 새 변이 BN.1와 실내 마스크 착용 완화 기준 발표

 

실내 마스크 착용 완화 기준 발표
실내 마스크 착용 완화 기준 발표

 

코로나 새 변이 BN.1 변이 바이러스

 

· 날씨가 추워지면서 실내 활동을 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실내 감염  확진자가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이 가운데 확진자들에게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하위 버전 BN.1 발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새 변이 바이러스 BN.1는 기존에 켄타우로스 변이라고 불리던 변이 바이러스입니다. BN.1 변이 바이러스는 7%대에서 최근 17%까지 늘었고 특히 해외 유입 확진자 중 20%가 BN.1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입니다.

 

 

· 계속된 변이 바이러스로 치명률은 낮아지고 있지만 감염력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치명률이 낮아도 몸이 약한 노년층에는 타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 2022년 12월 14일 코로나 신규 확진자 84,571명이고 주말 활동 후 월요일에 가장 많이 발생하고 점차 줄어들다가 다시 월요일에 증가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완화 기준 발표 (12월 23일 발표 내용 추가)

 

· 중대본은 15일 전문가들이 회의를 한 후 12월 23일에 실내 마스크 착용 완화 기준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를 2023년 3월로 예정하고 있었지만 다른 지자체에서 일찍 해제하려는 모습을 보고 빠르면 1월에서 3월까지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를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완화 기준에 대한 12월 23일 발표 내용

 

12월 2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마스크 착용 완화 기준을 2단계로 나누고 4가지 지표 중에서 2가지가 충족되었을 경우에 단계적으로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4가지 지표는 환자 발생 안정화, 위중증, 사망자 발생 감소, 안정적 의료대응 역량, 고위험군 면역 획득 지표입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완화 기준 1단계

 

2가지가 충족되었을 경우 실내 마스크 착용 완화 기준 1단계로 실내에서 마스크 권고 수준으로 전환과 감염취약시설, 대중교통에서는 착용 의무 유지입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완화 기준 2단계

 

2단계는 코로나19 위기 단계가 경계, 주의로 하향 조정되거나 감염병 등급이 2급에서 4급으로 하향될 경우 조정됩니다. 2단계에서는 실내에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가 없어지고 권고사항이 됩니다. 또한 방역 수칙 생활화 모드로 전환됩니다.

 

 

오미크론 증상 및 주의사항 (두통, 콧물, 발열 등)

오미크론 증상 및 주의사항 (두통, 콧물, 발열 등) 오미크론 우세종 전환 · 기존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코로나19 우세종이었지만 전염력이 더 강한 오미크론의 등장 후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의 절

lifefruity.tistory.com

 

겨울철 한파 주의사항 및 예방 (동상, 재설, 동파 관리)

겨울철 한파 주의사항 및 예방 (동상, 재설, 동파 관리)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 · 선선한 가을을 즐길 시기에 갑작스러운 한파에 당황스러우실 텐데요. 겨울이 오기 전 한파를 대비한다면 사고

lifefruity.tistory.com

 

코로나19 재유행 방역 대응책 발표 BA.5 변이 바이러스

코로나19 재유행 방역 대응책 발표 BA.5 변이 바이러스 코로나19 여름철 재유행 확산 · 1만여 명이었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7월에 들어오면서 2만여 명까지 확진자 수가 무려 두배가 올랐습니

lifefruit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