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탐구 · 건강

위드 코로나 시기 11월 1일 (백신 패스, 음성 확인서)




위드 코로나 시기 11월 1일 (백신 패스, 음성 확인서)

 

위드 코로나 시기
위드 코로나 시기

 

위드 코로나 시작

 

코로나 팬데믹
코로나 팬데믹 

 

· 올해 초 2월 26일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하고 나서 약 8개월 만에 백 신접 종률 70%를 달성했습니다. 백신접종률을 70% 달성하면서 목표한 위드 코로나 단계를 시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여전히 코로나 확진자수가 유지되고 있고 위드 코로나로 인해 늘어날 수 있지만 중증환자 치료 중심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숨통이 트이고 잃어버렸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는 때가 왔습니다.

 

· 위드 코로나는 코로나와 공존하며 단계적으로 일상 회복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위드 코로나는 다음 달 11월 1일부터 시작될 예정으로 식당이나 카페를 밤에도 이용할 수 있고 일반적인 코로나 확진자는 집에서 치료할 수 있게 됩니다.

 

 

식당,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위드 코로나 시작
위드 코로나 시작

 

· 그동안 식당이나 카페를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소비자, 소상공인 모두 답답한 상황이었지만 위드 코로나가 도입되면서 밤에도 24시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다중이용시설의 단계에 따라 순차적으로 운영시간 제한이 해제될 예정입니다. 앞서 다중이용시설 3그룹 독서실, 스터디 카페, 공연장, 영화관 등은 오후 10시에서 12시까지 가능해졌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단계적인 완화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위드 코로나 단계 및 백신 패스 내용 (사적 모임, 다중이용시설)

위드 코로나 단계 및 백신 패스 내용 (사적 모임, 다중이용시설) 위드 코로나 단계적 일상 회복 ·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팬데믹 상황의 끝이 조금은 보이는 것 같습니다. 11월 1일 위드 코로나

lifefruity.tistory.com

 

· 술을 마실 수 있는 주점이나 음료를 마시는 공간에는 백신 패스를 이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접종자의 경우에는 음성 확인서를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백신 패스는 쿠브(QOOV), 카카오, 네이버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백신 패스 도입 (백신접종 증명서, 미접종자 음성확인서)

백신 패스 도입 (백신 접종 증명서, 미접종자 음성 확인서) 1. 백신 패스 도입 검토 · 9월 24일 코로나19 바이러스 일일 확진자가 3000명대를 돌파한 후 계속해서 하루 확진자가 2000명을 넘고 있는

lifefruity.tistory.com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쿠브 coov 질병관리청 전자 증명서)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쿠브 coov 질병관리청 전자 증명서) 1.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 끝이 보이지 않을 것 같았던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이 전국민 예방접종률이 20%에 달

lifefruity.tistory.com

 

 

코로나 확진자 집에서 치료

 

· 기존에 코로나 확진자가 많아 생활치료센터에 병상과 인력이 부족한 상황으로 운영이 힘들었습니다. 또한 예산도 어마어마하게 많이 들어갔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행 직후에는 중증환자가 아니면 집에서 치료를 할 수 있게 시스템을 갖추게 됩니다.

 

 

코로나 확진자 재택치료 신청방법 (동거인 자가격리)

코로나 확진자 재택치료 신청방법 (동거인 자가격리) 1. 코로나19 확진자 재택치료 · 떨어질 줄 모르는 코로나19 확진자, 1000명대로 떨어지는가 싶더니 다시 2000명대로 올라섰습니다. 이렇게 코로

lifefruity.tistory.com

 

· 위드 코로나를 통해 길고 길었던 팬데믹 상황에서 일상 회복의 시작이 눈앞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마지막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 변동 사항 (사적 모임, 다중이용시설)

마지막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 변동 사항 (사적 모임, 다중이용시설) 1. 마지막 거리두기 · 11월 9일에 시작할 예정인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마지막 거리두기가 연장되고 그에 대한 기준이 15일에

lifefruit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