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탐구 · 건강

로즈데이 장미꽃말, 사랑의 표현과 의미전달 (색깔별, 개수별)




로즈데이 장미꽃말, 사랑의 표현과 의미전달 (색깔별, 개수별)

장미

장미는 관목성의 화목이다. 흔히 장미는 꽃이라고만 생각하는데 작은 나무이기도 하다. 장미는 관상용과 향료용으로 재배되어왔고 오늘날의 장미는 5000종이 넘는 품종들이 있다.

또한 해마다 새 품종들이 개발되고 있다. 장미는 많은 개량으로 인해 우리가 알고 있는 장미와 다른 모습을 한 장미들이 꽤 많다. 우리가 알고 있는 대표적인 장미는 가시가 있는 빨간 장미이다.

 

장미는 5월에서 10월 사이에 피며 최저온도 18도를 유지할 경우 개화한다. 장미는 햇빛을 매우 좋아한다. 햇빛이 잘 드는 곳과 환기가 잘되는 곳이라면 잘 자란다. 장미는 온도가 5도로 내려가면 생육이 정지되고 0도 이하가 되면 휴면 상태에 들어간다.

 

 

로즈데이

 

 

장미는 가장 많이 사랑받는 꽃 중 하나이다. 또한 대표적인 붉은장미는 열정적인 사랑을 의미하면서 누군가를 사랑할 때 주기도 하는 꽃이다. 로즈데이는 5월 14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장미꽃을 주며 사랑을 표현하는 날이다.

5월 14일 로즈데이를 기억하고  장미꽃말을 알아보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장미꽃을 선물해보자.

 

 

장미와 가시

 

 

장미가 사랑을 상징하는 것은 아마도 장미에 붙어있는 가시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사랑은 마냥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느낌만 가지고 있지는 않다. 상처와 아픔이 동반되기도 한다.

사람들은 서로 부딪치며 서로의 가시에 찔린다. 누군가와 가까워지고 싶을 때는 가시에 찔리는 것을 감수해야 할 수도 있다. 그 아픔을 같이 나눌 수 있는 자만이 아름답고 향기로운 사랑을 느낄 수 있다.

 

장미와 가시

눈먼 손으로
나는 삶을 만져 보았네.
그건 가시투성이였어.

가시투성이 삶의 온몸을 만지며
나는 미소지었지.
이토록 가시가 많으니
곧 장미꽃이 피겠구나 하고.

장미꽃이 피어난다 해도
어찌 가시의 고통을 잊을 수 있을까 해도
장미꽃이 피기만 한다면
어찌 가시의 고통을 버리지 못하리오.

눈먼 손으로
삶을 어루만지며
나는 가시투성이를 지나
장미꽃을 기다렸네.

그의 몸에는 많은 가시가
돋아 있었지만, 그러나,
나는 한 송이의 장미꽃도 보지 못하였네.

그러니, 그대, 이제 말해주오,
삶은 가시장미인가 장미가시인가
아니면 장미의 가시인가, 또는
장미와 가시인가를.

- 김승희

 

 

많은 꽃말 내 의미를 정확히 전달하고 싶다면

장미의 꽃말은 장미 색깔에 따라, 꽃송이 수에 따라 다르기도 하다. 그리고 그 가운데서도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의미가 좀 다르게 받아들여질 수도 있다.

그래서 카드에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에 가까운 말을 쓰는 것이 좋다. 부담스럽다면 짧은 단어 하나로도 좋다. 카드 문구는 꽃말의 의미를 더 다채롭고 강렬하게 다가오게 할 수 있다.

 

 

장미 종류에 따른 꽃말

1. 빨간 장미

아름다움, 열정, 욕망, 사랑, 절정

 

당신의 아름다움에 반했어요.

당신을 열정적으로 사랑합니다.

 

 

2. 주황 장미

첫사랑의 고백, 수줍음

 

당신은 나의 첫사랑입니다.

수줍수줍 ``*

 

 

3. 노란 장미

이별, 우정, 완벽한 성취, 행운, 재물

 

꽃을 선물할 때는 꽃말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

누가 도대체 노란 장미의 꽃말을 이렇게 만든 거야 윽..

사실 꽃말은 본인이 다시 재정의해도 된다.

상큼한 당신에게

 

 

4. 초록 장미

고귀한 사랑

 

당신은 나만의 고귀한 사랑입니다.

당신은 나에게 귀중한 사람이에요.

 

 

5. 파란 장미

파란 장미는 파란색을 내기 힘들어서 원래 꽃말이 불가능한 것이었다.

하지만 파란색 장미가 나오게 되면서 꽃말이 바뀌었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존재. 파란 장미의 꽃말이다.

 

천상의 사랑, 기적, 가능성

 

당신을 만난 건 내게 기적입니다

 

 

6. 보라 장미

영원한 사랑

 

영원토록 당신만을 사랑하겠습니다.

 

 

7. 분홍 장미

행복한 사랑, 감명, 단순, 사랑의 맹세

 

당신과의 사랑을 맹세합니다.

당신을 보고 감명받았어요..

 

 

8. 하얀 장미

순수한 사랑, 순결, 존경, 매력, 비밀

 

당신을 존경합니다.

당신은 매력적이에요.

 

 

9. 검정 장미

영원한 사랑, 어둠, 배신, 증오, 원한, 집착

 

검정 장미의 영원한 사랑은 보라 장미와 달리 집착의 느낌이다.

 

 

10. 무지개 장미

꿈은 이루어진다, 희망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11. 들장미

사랑스러움

 

12. 미니장미

끝없는 사랑

 

 

장미 송이 개수에 따른 꽃말

 

 

1송이 오직 당신만을 사랑합니다.

3송이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20송이 당신을 열렬히 사랑합니다. ( 10 + 10 열렬히 )

28송이 이뻐요.

35송이 당신을 사모합니다.

30송이 성숙한 사랑, 가득 찬 사랑

42송이 우린 그렇고 그런 사이

54송이 오빠 사랑해

 

100송이 100% 완벽한 사랑

101송이 결혼해주세요. 프로포즈

109송이 나의 마음을 받아주세요.

119송이 나의 불타는 가슴에 물을 뿌려주세요.

365송이 1년 365일 내내 당신만을 사랑합니다.

486송이 너를 사랑해

1000송이 당신은 내꺼야

1004송이 당신의 나의 천사

 

11송이 하루하루 매일 생각 나

22송이 우리 둘만의 사랑

33송이 당신만을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44송이 사랑하고 또 사랑해

55송이 내게로 다시 돌아오오.

99송이 구구절절한 사랑

 

지금까지 장미의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꼭 로즈데이가 아니더라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가까운 사람에게 장미 한 송이를 선물해 마음을 표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른 글 보기 ▼

 

안산 노적봉 인공 폭포 공원과 장미원, 눈이 즐거운 공원

노적봉은 수리산에서 떨어진 낙맥으로 안산 읍치의 청룡 말미에 해당한다. 높이는 해발 155m이다. 노적봉이라고 부르게 된 유래는 옛날에 어업을 생계로 하는 사람이면 바다에 나가기 전에 용왕

lifefruity.tistory.com

 

인천 문학산, 장미근린공원을 지나는 코스!

문학산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문학동에 있는 산이다. 높이는 217.1m로 그리 높지 않은 산이다. 연수구와도 이어지는 산으로 연수 둘레길과 연결되어 있다. 또한 길마산이라고도 불리는 선유봉과도

lifefruity.tistory.com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 장미향을 느껴보자!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  장미향을 느껴보자! 도당수목원에 걷기위해 갔는데 옆에 백만송이 장미원이 있었다. 찾아보니 작년에는 2019. 5. 25 ~ 2019. 6. 9 ( 16일간 ) 부천백만송이장미축제를 했었다.

lifefruity.tistory.com

 

가족들과 느긋하게 걷기 좋은 푸른 수목원!

가족들과 느긋하게  걷기 좋은 푸른 수목원!  날씨가 흐린 날 아침 일찍 푸른 수목원에 산책을 나갔다. 이전에 걷다가 우연치 않게 처음 푸른 수목원을 발견했을 때는 와! 여기에 이런 곳이

lifefruit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