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공원과 수목원

갈미한글공원과 일출보리밥




 

모락산 등산을 위해 갈미한글공원으로 네비를 찍고 왔다.

 

계원디자인 예술대학이 외부인 출입금지여서 그 옆길로 오면 갈미한글공원이 나온다.

 

갈미 한글공원 맞은편에 주차장이 있으며 무료다.

 

산에 오르기전에 한글공원이라는 것이 있기에 둘러봤다.

 

여기에 왜 한글공원이 있지 의아했지만

 

의왕시에서 국어학자 이승희 박사가 태어난 기념으로 한글공원을 만들었다고 한다.

 

시내버스 1-1번과 마을버스 6번과 11번 버스로도 올 수 있다.

 

 

 

 

갈미한글공원을 들어가니 조형물이 맞이해주었다.

 

 

 

멀리서 봤을 때 뭔지 몰랐는데 한글이었다.

 

 

 

ㅎ_ㅎ

 

 

 

공원이 원형으로 되어있으며 깔끔하다.

 

여기서 한글날 의왕시 주민들과 함께 한글과 관련된 행사를 개최한다고 한다.

 

공연과 한글도장 만들기, 한글엽서 만들기, 비누 만들기 등 아이들이 참여하기 좋은 행사들이 많다.

 

한글날 아이 손잡고 아이에게 한글에 대해 알려주고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참 괜찮은 것 같다.

 

 

 

공원 한 가운데 한글로 된 의자가 있다.

 

 

 

ㅅㅇㄱ가 조화롭게 이어져 있다.

 

추억이 쌓이고? ㅋㅋㅋㅋ

 

 

 

ㄴㅎ도 글자를 조합해보려 했지만 실패!

 

떠오르지 않아 

 

 

 

조화롭게 잘 이어져있더라니 작품명이 어울림이었다.

 

한글에 대한 소중함과 자랑스러움을 표현했다고 한다.

 

 

 

저기 앉아서 비오는 것을 하염없이 바라보며 산의 경치를 감상하면 마음이 편안해질 것 같다.

 

이 곳 학생들에게 갈미한글공원이 좋은 쉼터가 되어주고 있을 것 같다.

 

밥을 안먹고 온터라 든든하게 먹고 산에 올라야겠다.

 

 

 

공원 뒷편에는 밥집들과 카페가 있다.

 

일출 보리밥으로 향했다.

 

 

 

맛있는 녀석들에서 방송 촬영을 했었나 보다.

 

 

 

보리밥과 파전을 시켰다.

 

먼저 나온 보리밥. 비 오는 날 뜨끈한 된장찌개가 속을 풀어주었다.

 

 

 

사진 찍기 위해 밥을 걷어내고 찍었다.

 

야채와 나물들이 속을 편하게 해 주고 건강한 느낌을 주었다.

 

 

 

드디어 해물파전이 나왔다.

 

모락산 갔다가 내려오면서 파전에 막걸리 많이들 먹겠는걸.

 

 

 

먹어볼까나.

 

 

 

파전 한 입 하세요~

 

 

 

보리밥도 한 입.

 

 

 

옛날 집의 형태로 엔틱한 멋과 정겨운 맛이 있다.

 

안쪽으로 들어가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정겨운 시골집이 고즈넉하고 멋스럽다.

 

 

 

배를 채우고 갈미한글공원을 다시 지나 저기 보이는 모락산을 올라가려 한다.

 

 

 

의왕을 한 바퀴 도는 둘레길도 있으니 산행이 부담스럽다면 걸어도 좋을 것 같다.

 

 

 

주차장 옆에 참전용사 기념비가 있었다. 

 

촛불이 타오르고 연기로 날개가 나오는 형상이다.

 

 

 

주차장 뒤편에 모락산 입구가 보인다.

 

 

 

해충기피제 분사기도 마련되어 있었다.

 

산에 모기가 많으니 다음부터 산에갈 때 모기 기피제를 준비해 가야겠다.

 

 

 

계단을 올라가서 왼편으로 가면 모락산 시작!

 

 

 

모락산 등산의 시작이다!

 

모락산에서 인생 후르츠 on and on!!

 

이전 글 보기 ▼

 

2020/07/01 가족들과 느긋하게 걷기 좋은 푸른 수목원!

 

2020/07/09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 장미향을 느껴보자!

 

2020/07/11 도당수목원 시원한 숲으로!

 

2020/07/23 잣절공원 생태공원 탐방기!

 

2020/07/24 원미산 진달래 동산과 원미공원을 가보자!

 

2020/07/24 병목안 시민공원과 수리산 관모봉 등산!

 

2020/07/24 수리수리마수리 수리산 등산!

 

 

댓글